2022년 4월 24일 주일 오후 미션카선교회 미션카 19호 차량의 기증식이 동작구 하늘빛감리교회(담임 박창두목사)에서 열렸다.

서울 동작구 하늘빛감리교회는 현재 교회 선교에 사용하는 승합차량 대신에 신천장로들의 헌물로 새승합차가 교회 선교용으로 사용되어지면서 기존의 승합차를 팔거나 폐차하지 않고, 선교에 사용하기로 결의하였다. 이에 미션카선교회에 연락했고, 미션카선교회는 기존의 신청대기자중 관악구 신림동의 예수명문교회(담임 이창호목사)에 연락을 취하면서 미션카19호차가 기증되게 되었다. 이창호 목사가 미션카선교회에 차량을 위해 미션카선교회에 연락한 후 2개월만이었다.

박창두 목사는 “기증하는 승합차도 잘 사용하던 차량이었으나, 신천장로님들의 헌물로 새승합차가 마련이 된 후에 기존의 승합차가 더 이상은 필요하지 않게 되어 폐차하거나 팔기 보다는 어려운 교회에 전달하는 것이 하나님의 선교에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했다. 이렇게 전달되어 기쁘고 하나님의 때가 될 때 우리 교회가 새승합차로 비전교회에 지원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고 전했다.

하늘빛교회 관리부장 이정춘 장로는 “이렇게 우리교회 차량이 비전교회의 선교 차량으로 지원된다니 너무 기쁩니다. 잘 사용되어지고 선교의 마중물이 되어지길 기원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션카 19호차를 인수하게 된 관악구 예수명문교회의 이창호 목사는 2022년 2월, 언론을 통해 미션카선교회 소식을 접한 후 네이버카페 미션카선교회에 사연을 올렸다. 예수명문교회의 이목사는 ‘우리 교회는 개척한 지 5년된 성도 12명의 작은 미자립교회입니다. 기존의 기증받은 중고차가 노후화가 심각해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서 미션카선교회의 선교차량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신청한지 2개월만에 응답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 차량이 예수명문교회의 부흥의 초석이 되어 하나님을 기쁘게 하고 싶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미션카선교회 이주헌 목사는 다음과 같은 말로 사역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하나님이 마음 주셔서 감리교단 안에서 작게 시작된 미션카 운동이 지금 다양한 모습으로 전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고승합차로 시작된 것이 이제는 중고승용차, 중고 SUV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안정된 교회에서의 기증만이 아닌, 작은 교회에서의 기증도 일어나고 있으며 개인을 비롯한 기업의 기증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션카선교회는 작년 3월부터 중고차를 매각하는 대신 미자립 비전교회에 무상으로 기증하는 운동을 벌여 2020년 6대, 2021년 7대, 2022년 4월 현재까지 6대의 미션카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기증받은 지역도 다양합니다. 천안으로, 일산으로, 3호차는 김포에서 용인으로, 4호차는 부천에서 서산으로, 5호차는 인천에서 청주로 6호차는 서울에서 군산으로, 2021년에 들어와서 7월 현재까지 총 5대의 차량을 기증받아 7호차는 인천에서 전남 강진으로 8호차는 광양에서 아산으로, 9호차는 인천에서 하남으로, 10호차는 김포에서 전남 나주로, 11호차는 김포에서 평택으로, 12호차는 서울에서 진주로, 13호차는 경기 광주에서 천안, 14호차는 서울에서 김해로 15호차는 천안에서 예천으로 16호차는 폐차 후 선교헌금으로 17호차는 춘천으로 18호차는 홍천에서 고양으로 오늘 19호차는 서울에서 서울로 가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이 목사는 “주행거리 10만km가 넘은 승합차와 승용차는 폐차하거나 팔아도 100만원~200만원 정도 밖에 받지 못하고 딜러를 통해 구매하려면 500만원이라는 목돈이 들어가게 된다. 때문에 기증하면 헌금하는 것 이상의 선교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차량문제로 인해 선교의 영역에 제한을 받는 목회자와 교회를 돕는 것이 미션카선교회의 목적이다. 비록 아직 시작 단계지만 여러가지 비전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다”며 다음과 같은 기도제목을 소개했다.

 

◈미션카선교회의 5대 비전◈

 

첫 번째 비전 : 후원조직 및 전국 네크워크의 구성을 통해서 미션카선교회의 사역을 전국적인 사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한다.

두번째 비전 ; 중고승합차, 중고승용차를 기증받아 개척교회와 미자립 비전교회에 선교의 발이 되고자 한다.

세번째 비전 ; 전국에 미션카를 도울 자동차 정비소와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국의 비전교회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네번째 비전 ; 미션카선교회의 후원으로 비전교회가 새 승합차를 마련할 때 보탬이 되고자 한다.

다섯번째 비전 ; 세계 곳곳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의 발이 된다. 선교지에서 필요한 자동차를 구입해 기증하여 사역의 발이 되고자 한다.

한편, 미션카선교회는 재정이 안정된 교회에서는 중고차가 별 것 아니어도 재정이 열악한 교회로서는 선교에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두 교회를 연결해 주는 운동을 지난해부터 벌여 온 선교활동이다. 교회나 개인, 또는 기업이 중고차 매각으로 얻는 이익을 내려놓는다면 당장 승합차가 필요한 미자립교회, 개척을 준비중인 교회, 시골교회 등에 큰 힘이 되어 줄 수 있다.

미션카선교회의 뜻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이들은 네이버 카페 ‘미션카선교회’ 또는 ‘김포 무지개교회’를 검색해 연락하면 된다. 기증 의사를 표시하거나 차량이 필요한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대표디렉터 이주헌 목사(010-2840-5263)

미션카선교회

https://cafe.naver.com/missioncarmission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