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ngda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7592
지난 5월 26일(목) 오전 미션카선교회의 미션카 20호 차량 기증식이 남산감리교회 주차장 장소를 빌려 열렸다.
김용섭 성도는 자신이 쓰던 SM5 승용차를 미션카선교회를 통해 필요한 교회로 흘려 보냈다. 김용섭 성도의 연락을 받은 미션카선교회 이주헌 목사는 기존의 신청대기자들 중 부천 비전교회(김대성 목사)를 연결했다. 이날 이루어진 전달은 미션카20호차가 됐다. 김대성 목사가 미션카선교회에 연락한지 10개월만에 이루어진 일이다.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으로서 활동하며 초원장로교회를 출석하고 있는 김용섭 성도는 “형 김용성 집사와 함께 타던 SM5 차량을 헌물하며 “연식은 조금 되었으나, 출퇴근용으로만 쓰여서 5만키로 정도 된 승용차를 중고차로 넘기는 것보다 기증하는 것이 났다고 생각되어 형 김용성 집사님의 동의하에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 미션카선교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차량을 아무 사고 없이 잘 사용하였는데, 이렇게 선교의 발로 사용될 수 있게 되다니 참 기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션카 20호차를 인수하게 된 비전교회 김대성 목사는 “그 동안 타던 차량은 32만키로 넘어서 결국 폐차하고 말았습니다. 폐차를 하자마자 미션카선교회에서 연락이 와서 놀랐습니다. 저희 교회는 부천시 구도심에서 선교하고 있습니다. 연세드신 권사님들이 10분 정도 계신 작은 교회입니다. 성도님들을 이제 모시고 와야 하는데, 차량이 없어서 고민하던 중 작년 7월에 네이버 카페 ‘미션카선교회’에 신청하고 이렇게 받게 되니 너무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차량으로 열심히 부천지역의 선교를 위해 쓰겠습니다.” 라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전달식을 하면서 더 감사한 장면이 있었다. 차량을 기증하는 김용섭 성도가 미션카 20호차가 더 안전하게 사용되며 선교의 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방센서를 달아 드리고 싶다고 요청을 한 것이다. 그렇게 미션카 20호차의 전달식이 끝나고 바로 전문장착점에서 전방센서를 달게 되었다.
그동안 기증받은 지역도 다양하다. 1호차는 서울에서 천안으로, 2호차는 인천에서 일산으로, 3호차는 김포에서 용인으로, 4호차는 부천에서 서산으로, 5호차는 인천에서 청주로 6호차는 서울에서 군산으로, 2021년에 들어와서 7월 현재까지 총 5대의 차량을 기증받아 7호차는 인천에서 전남 강진으로 8호차는 광양에서 아산으로, 9호차는 인천에서 하남으로, 10호차는 김포에서 전남 나주로, 11호차는 김포에서 평택으로, 12호차는 서울에서 진주로, 13호차는 경기 광주에서 천안, 14호차는 서울에서 김해로 15호차는 천안에서 예천으로 16호차는 폐차 후 선교헌금으로 17호차는 춘천으로 18호차는 홍천에서 고양으로 오늘 19호차는 서울 동작구에서 관악구로, 20호차는 서울에서 부천으로 가게 되었다. 미션카선교회 이주헌 목사는 다음과 같은 말로 사역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하나님이 마음 주셔서 감리교단 안에서 작게 시작된 미션카 운동이 지금 다양한 모습으로 전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고승합차로 시작된 것이 이제는 중고승용차, 중고 SUV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안정된 교회에서의 기증만이 아닌, 작은 교회에서의 기증도 일어나고 있으며 개인을 비롯한 기업의 기증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션카선교회는 작년 3월부터 중고차를 매각하는 대신 미자립 비전교회에 무상으로 기증하는 운동을 벌여 2020년 6대, 2021년 7대, 2022년 5월 현재까지 7대의 미션카를 보내게 되었다.
계속해서 이 목사는 “주행거리 10만km가 넘은 승합차와 승용차는 폐차하거나 팔아도 100만원~200만원 정도 밖에 받지 못하고 딜러를 통해 구매하려면 500만원이라는 목돈이 들어가게 된다. 때문에 기증하면 헌금하는 것 이상의 선교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차량문제로 인해 선교의 영역에 제한을 받는 목회자와 교회를 돕는 것이 미션카선교회의 목적이다. 비록 아직 시작 단계지만 여러가지 비전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다.”며 다음과 같은 기도제목을 소개했다.
◈미션카선교회의 5대 비전◈
▲첫 번째 비전 : 후원조직 및 전국 네크워크의 구성을 통해서 미션카선교회의 사역을 전국적인 사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한다.
▲두번째 비전 ; 중고승합차, 중고승용차를 기증받아 개척교회와 미자립 비전교회에 선교의 발이 되고자 한다.
▲세번째 비전 ; 전국에 미션카를 도울 자동차 정비소와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국의 비전교회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네번째 비전 ; 미션카선교회의 후원으로 비전교회가 새 승합차를 마련할 때 보탬이 되고자 한다.
▲다섯번째 비전 ; 세계 곳곳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의 발이 된다. 선교지에서 필요한 자동차를 구입해 기증하여 사역의 발이 되고자 한다.
미션카선교회의 뜻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이들은 네이버 카페 ‘미션카선교회’ 또는 ‘김포 무지개교회’를 검색해 연락하면 된다. 기증 의사를 표시하거나 차량이 필요한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대표디렉터 이주헌 목사(010-2840-5263)
미션카선교회
https://cafe.naver.com/missioncarmission